고객센터

  • 1800 - 3772
  • 평일 09:00 ~ 18:00
  • 가입

    페이앱을 이용하려면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페이앱 홈페이지 또는 페이앱 어플에서 회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

    페이앱 가입 이후 절차는 무엇인가요?

    가입 이후 페이앱 계약 서류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가입 후 결제 사용은 바로 가능하나, 계약서 및 구비서류를 발송해 주셔야 정산이 가능합니다.

    계약서류 제출방법은
    1. 가입 다음날 페이앱에서 발송해 드리는 전자계약서에 서명해주시거나
    2. 홈페이지 상단 이용안내>구비서류/심사 메뉴에서 직접 계약서를 출력 및 작성하셔서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해 주세요.

    (편하신 방법으로 택1하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가입

    서류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류 심사는 접수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3 ~ 4일 정도 소요됩니다.
    서류 심사 진행시 업종 확인 및 심사 완료 또는 서류 재요청 사항이 있을 경우 유선이나 문자, 메일로 연락드리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무이자 할부는 어떻게 되나요?

    매월 무이자 적용 카드사가 변경됩니다.
    무이자 적용 카드사 확인은 공지사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ARS로 결제 가능한가요?

    구매자가 스마트폰 보유자가 아닐 경우 페이앱에서는 ARS를 통해 결제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ARS 결제 시 전송된 결제 문자를 띄워놓고 통화 버튼을 누르시면 ARS로 연결이 진행됩니다.
    - ARS로 카드 결제를 하실 때는 ARS 안내 멘트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시면 편하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해외결제 가능한가요?

    해외 카드 결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SMS결제요청 - 달러결제 페이지에서 해외구매자의 국가를 지정하신 후 해당 고객의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결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결제는 VISA, MASTER, JCB 카드로 결제를 받으실 수 있으며, 판매자 수수료는 3.9% + 환전수수료 1% 별도 적용됩니다.

  • 결제

    구매자에게 영수증은 어떻게 발행하나요?

    결제 영수증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구매자 결제 완료 시 결제 영수증이 바로 확인되며 이때 이메일 영수증창에서 직접 이메일로 발송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제 이후 판매자 측에서 직접 발행 시 어플 또는 홈페이지 결제 현황에서 해당 결제건 조회 후 영수증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전송 부분에 주소를 입력하여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수수료

    카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결제수단에 따른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가상계좌 간편결제
    사업자 3.4 % 3.8 % 2.3 % 220 3.4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 좌우 스크롤하세요 →

    단, 업종에 따라 수수료는 추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부가세 별도)

  • 수수료

    카드 수수료 3.4%에 부가세별도라고 하셨는데 그럼 3.4 수수료 외에 부가세 10%가 붙는 건가요?

    아닙니다.

    카드 수수료 : 3.4% (부가세 포함되면 3.74%) , 휴대폰결제수수료 : 3.8% (부가세 포함되면 4.18%)이며,
    카드와 휴대폰 수수료 외에 추가되는 수수료는 전혀 없습니다.

  • 보증보험

    PG사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PG사는 판매자님과 구매고객간 결제가 가능하게 해주는 연결고리이자, 판매자님과 카드사간 거래를 연결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합니다.

    PG사를 거치지 않으면 판매자님은 각 은행, 신용카드사와 각각 계약을 맺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
    이를 대신해 PG사는 수수료를 받고, 판매자님의 편리한 쇼핑몰 운영을 위한 결제 및 정산에 도움을 드립니다.

  • 보증보험

    보증보험이 뭐죠? 왜 필요하죠?

    배송이 끼어 있는 전자상거래는 구매자가 결제를 먼저 하고 물품은 나중에 받습니다.
    그런데, 이런 시차를 악용해서 소비자에게 결제 받고 PG사로부터 정산을 받은 뒤 도주하거나 폐업을 하는 사고 사례들이 늘 있어 왔지요.

    보증보험은 PG사와 가맹점 간의 계약에 대한 담보 역할을 하는 보험으로, 위와 같은 사고를 예방하는 중요한 보완책 역할을 한답니다.

    보증보험에 가입 후 보험료를 납부하면 보증보험 증권이 나오며, 이 보험증권으로 담보를 대신할 수 있는데요,
    보험에 가입한 가맹점이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면 보험사가 해당 가맹점과 계약한 PG사에 대힌 채무를 갚게 되지요.

    PG사가 가맹점의 모든 판매내역을 실시간으로 검증할 수 없는 게 현실인데,
    보증보험이 담보 역할을 하고 있어서 PG사와 가맹점 서로 간편하게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실제 돈을 내고 물건을 산 소비자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 안전책 역할까지 하게 되구요.

  • 보증보험

    보증보험 꼭 가입해야 하나요?

    PG사 입장에서는 가맹점이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PG사가 모든 리스크를 감당해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PG사들은 온라인 가맹점에 대해 월매출 300만원에 해당하는 보증보험을 요구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PG사에서 가맹점의 판매를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획일적인 기준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지요.

    페이앱은 이에 대해 모든 가맹점에 대해 보증보험 가입을 요청 드리지는 않구요.
    결제규모와 업종특성을 감안해 보증보험 가입을 요청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아래 FAQ를 참고해주세요.

  • 보증보험

    보증보험 가입이 필요한 기준이 어떻게 되지요?

    1. 기본적으로 건당 결제금액이 50만원 초과 또는 월 매출이 500만원을 초과하는 가맹점 사장님들께 요청 드립니다.
    2. 50만원 미만이어도 한 상품금액을 나눠서 결제 받으시는 경우 보증보험 가입을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방문판매, 해외결제 등 유의업종이나 리스크 업종은 업종심사나 추가 검토과정에서 보증보험 가입을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유의업종 및 리스크업종 보기

  • 보증보험

    보험비용은 얼마인가요?

    보증보험금액 최소 100만원 100 만원 300 만원 500 만원 1,000 만원
    보험료 율 연 0.715% 1.5 % 0.715 % 0.715 % 0.715 %
    연간 보험료 1년 부담총액 15,000 21,450 35,750 71,500
  • 보증보험

    보증가입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지요?

    10년 넘게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보증보험 처리 절차도 지속 고도화해왔답니다.
    신청 후 1영업일 내에 보험가입이 완료되도록 신속하게 지원 드립니다.

    가이드 보기

  • 정산

    정산일(입금일)은 언제인가요?

    결제 후 다음날부터 영업일로 5일째에 정산(입금) 됩니다.
    즉, 토요일, 일요일 포함 7일 후 입금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공휴일이 있는 경우는 해당 일수만큼 정산 일이 추가됩니다.

  • 정산

    정산이 안되는 이유는 어떤 경우인가요?

    정산이 안되는 경우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 저희 페이앱과의 서류심사가 아직 완료되지 않으신 경우.
    두 번째, 보증보험을 가입하셔야 하는 조건이 되셔서 안내를 받으셨는데 아직 보증보험이 완료 처리되지 않으셨을 경우입니다.

  • 취소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페이앱 관리자 결제 현황에서 결제건 조회 후 결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취소 시 미정산 결제건은 바로 취소 처리되지만 정산 완료 이후 결제건은 정산 받으신 정산금액(반환금)을 취소 계좌로 입금해 주셔야 취소 처리됩니다.
    휴대전화 결제수단은 당월 취소만 가능하며 가상 계좌 결제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취소

    결제 취소 완료 후 구매자 취소는 며칠 소요되나요?

    신용카드 기준으로 결제 취소일로부터 3~4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업자 변경을 하려 합니다.

    사업자 정보가 변경된 경우,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고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신규 가입 및 계약 서류를 다시 보내주셔야 합니다.

  • 기타

    페이앱에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었습니다. 무엇인가요?

    페이앱에서 제공되는 세금계산서는 페이앱 수수료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만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익월 초 일괄 발송됩니다.

  • 기타

    부가세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페이앱 관리자 결제현황 - 부가세신고 자료 페이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출금액 = 승인금액에서 취소 금액 마이너스 계산 후 매출 건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 가입

    페이앱을 이용하려면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페이앱 홈페이지 또는 페이앱 어플에서 회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

    페이앱 가입 이후 절차는 무엇인가요?

    가입 이후 페이앱 계약 서류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가입 후 결제 사용은 바로 가능하나, 계약서 및 구비서류를 발송해 주셔야 정산이 가능합니다.

    계약서류 제출방법은
    1. 가입 다음날 페이앱에서 발송해 드리는 전자계약서에 서명해주시거나
    2. 홈페이지 상단 이용안내>구비서류/심사 메뉴에서 직접 계약서를 출력 및 작성하셔서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해 주세요.

    (편하신 방법으로 택1하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가입

    서류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류 심사는 접수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3 ~ 4일 정도 소요됩니다.
    서류 심사 진행시 업종 확인 및 심사 완료 또는 서류 재요청 사항이 있을 경우 유선이나 문자, 메일로 연락드리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무이자 할부는 어떻게 되나요?

    매월 무이자 적용 카드사가 변경됩니다.
    무이자 적용 카드사 확인은 공지사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ARS로 결제 가능한가요?

    구매자가 스마트폰 보유자가 아닐 경우 페이앱에서는 ARS를 통해 결제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ARS 결제 시 전송된 결제 문자를 띄워놓고 통화 버튼을 누르시면 ARS로 연결이 진행됩니다.
    - ARS로 카드 결제를 하실 때는 ARS 안내 멘트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시면 편하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해외결제 가능한가요?

    해외 카드 결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SMS결제요청 - 달러결제 페이지에서 해외구매자의 국가를 지정하신 후 해당 고객의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결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결제는 VISA, MASTER, JCB 카드로 결제를 받으실 수 있으며, 판매자 수수료는 3.9% + 환전수수료 1% 별도 적용됩니다.

  • 결제

    구매자에게 영수증은 어떻게 발행하나요?

    결제 영수증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구매자 결제 완료 시 결제 영수증이 바로 확인되며 이때 이메일 영수증창에서 직접 이메일로 발송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제 이후 판매자 측에서 직접 발행 시 어플 또는 홈페이지 결제 현황에서 해당 결제건 조회 후 영수증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전송 부분에 주소를 입력하여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수수료

    카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결제수단에 따른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가상계좌 간편결제
    사업자 3.4 % 3.8 % 2.3 % 220 3.4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 좌우 스크롤하세요 →

    단, 업종에 따라 수수료는 추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부가세 별도)

  • 수수료

    카드 수수료 3.4%에 부가세별도라고 하셨는데 그럼 3.4 수수료 외에 부가세 10%가 붙는 건가요?

    아닙니다.

    카드 수수료 : 3.4% (부가세 포함되면 3.74%) , 휴대폰결제수수료 : 3.8% (부가세 포함되면 4.18%)이며,
    카드와 휴대폰 수수료 외에 추가되는 수수료는 전혀 없습니다.

  • 정산

    정산일(입금일)은 언제인가요?

    결제 후 다음날부터 영업일로 5일째에 정산(입금) 됩니다.
    즉, 토요일, 일요일 포함 7일 후 입금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공휴일이 있는 경우는 해당 일수만큼 정산 일이 추가됩니다.

  • 정산

    정산이 안되는 이유는 어떤 경우인가요?

    정산이 안되는 경우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 저희 페이앱과의 서류심사가 아직 완료되지 않으신 경우.
    두 번째, 보증보험을 가입하셔야 하는 조건이 되셔서 안내를 받으셨는데 아직 보증보험이 완료 처리되지 않으셨을 경우입니다.

  • 취소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페이앱 관리자 결제 현황에서 결제건 조회 후 결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취소 시 미정산 결제건은 바로 취소 처리되지만 정산 완료 이후 결제건은 정산 받으신 정산금액(반환금)을 취소 계좌로 입금해 주셔야 취소 처리됩니다.
    휴대전화 결제수단은 당월 취소만 가능하며 가상 계좌 결제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취소

    결제 취소 완료 후 구매자 취소는 며칠 소요되나요?

    신용카드 기준으로 결제 취소일로부터 3~4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업자 변경을 하려 합니다.

    사업자 정보가 변경된 경우,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고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신규 가입 및 계약 서류를 다시 보내주셔야 합니다.

  • 기타

    페이앱에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었습니다. 무엇인가요?

    페이앱에서 제공되는 세금계산서는 페이앱 수수료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만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익월 초 일괄 발송됩니다.

  • 기타

    부가세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페이앱 관리자 결제현황 - 부가세신고 자료 페이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출금액 = 승인금액에서 취소 금액 마이너스 계산 후 매출 건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 보증보험

    PG사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PG사는 판매자님과 구매고객간 결제가 가능하게 해주는 연결고리이자, 판매자님과 카드사간 거래를 연결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합니다.

    PG사를 거치지 않으면 판매자님은 각 은행, 신용카드사와 각각 계약을 맺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
    이를 대신해 PG사는 수수료를 받고, 판매자님의 편리한 쇼핑몰 운영을 위한 결제 및 정산에 도움을 드립니다.

  • 보증보험

    보증보험이 뭐죠? 왜 필요하죠?

    배송이 끼어 있는 전자상거래는 구매자가 결제를 먼저 하고 물품은 나중에 받습니다.
    그런데, 이런 시차를 악용해서 소비자에게 결제 받고 PG사로부터 정산을 받은 뒤 도주하거나 폐업을 하는 사고 사례들이 늘 있어 왔지요.

    보증보험은 PG사와 가맹점 간의 계약에 대한 담보 역할을 하는 보험으로, 위와 같은 사고를 예방하는 중요한 보완책 역할을 한답니다.

    보증보험에 가입 후 보험료를 납부하면 보증보험 증권이 나오며, 이 보험증권으로 담보를 대신할 수 있는데요,
    보험에 가입한 가맹점이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면 보험사가 해당 가맹점과 계약한 PG사에 대힌 채무를 갚게 되지요.

    PG사가 가맹점의 모든 판매내역을 실시간으로 검증할 수 없는 게 현실인데,
    보증보험이 담보 역할을 하고 있어서 PG사와 가맹점 서로 간편하게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실제 돈을 내고 물건을 산 소비자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 안전책 역할까지 하게 되구요.

  • 보증보험

    보증보험 꼭 가입해야 하나요?

    PG사 입장에서는 가맹점이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PG사가 모든 리스크를 감당해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PG사들은 온라인 가맹점에 대해 월매출 300만원에 해당하는 보증보험을 요구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PG사에서 가맹점의 판매를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획일적인 기준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지요.

    페이앱은 이에 대해 모든 가맹점에 대해 보증보험 가입을 요청 드리지는 않구요.
    결제규모와 업종특성을 감안해 보증보험 가입을 요청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아래 FAQ를 참고해주세요.

  • 보증보험

    보증보험 가입이 필요한 기준이 어떻게 되지요?

    1. 기본적으로 건당 결제금액이 50만원 초과 또는 월 매출이 500만원을 초과하는 가맹점 사장님들께 요청 드립니다.
    2. 50만원 미만이어도 한 상품금액을 나눠서 결제 받으시는 경우 보증보험 가입을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방문판매, 해외결제 등 유의업종이나 리스크 업종은 업종심사나 추가 검토과정에서 보증보험 가입을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유의업종 및 리스크업종 보기

  • 보증보험

    보험비용은 얼마인가요?

    보증보험금액 최소 100만원 100 만원 300 만원 500 만원 1,000 만원
    보험료 율 연 0.715% 1.5 % 0.715 % 0.715 % 0.715 %
    연간 보험료 1년 부담총액 15,000 21,450 35,750 71,500
  • 보증보험

    보증가입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지요?

    10년 넘게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보증보험 처리 절차도 지속 고도화해왔답니다.
    신청 후 1영업일 내에 보험가입이 완료되도록 신속하게 지원 드립니다.

    가이드 보기